BMW가 자사의 첫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X5 xDrive40e를 공개해 주목된다.
이번에 공개된 X5 x드라이브40e는 충전을 위한 연료 캡과 새로운 바퀴가 적용되었다는 것과 96개의 리튬-이온 셀로 구성된 작은 배터리 팩이 트렁크 아래에 장착되었다는 것만 뺀다면 차량 외관과 내부 모두 기존 X5와 아무런 차이가 없다.
다만 X5 x드라이브40e에는 세 가지 종류의 e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오토 e드라이브′ 모드는 내연기관 엔진과 전기 모터를 사용하게 되며, ′맥스 e드라이브′ 모드는 선택시 순수 전기 동력만 사용한다.
마지막으로 ′배터리 절약′ 모드는 전기에너지를 최대한 아끼도록 해줘 비상상황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X5 x드라이브40e의 x드라이브 시스템은 새로운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연결되어 주행 상황을 분석해준다.
차량 동력원으로는 28i 모델에 쓰인 것과 같은 2리터 4기통 터보차지 페트롤 엔진이 전기 모터와 함께 총 313마력에 44.8kg.m 토크 출력을 선보인다. 또한 여기에 8속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맞물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는 6.8초가 걸리며, 최고시속은 210km/h로 제한되었다.
X5 e드라이브40e는 전기 동력만으로 31km을 갈 수 있으며, 120km/h까지 가속이 가능하다. 연비는 29.4km/l이다. 가격과 판매 날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곧 BMW에서 밝힐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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