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 자동차로 워싱한 청바지? "기발하네~"
청바지 워싱을 자동차 바퀴로 한다.
기아자동차가 자동차를 활용해 청바지를 만드는 'K3 로드진(Road Jean)'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아차 'K3 로드진' 프로젝트는 차량 주행로에 가로 40m, 세로 60m의 데님 원단을 깔아놓고 이 위를 K3 차량으로 드리프트 주행을 펼치면 표면에 마찰을 가해 원단을 워싱하는 신개념 프로젝트다. 드리프트는 코너 주행시 엑셀레이터 페달을 끝까지 밟아 뒷바퀴를 옆으로 미끄러지게 하는 기술로 타이어 자국이 선명하게 나타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기아차가 고객들의 특성과 니즈를 분석해 이에 적합한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를 제안하는 '디자인드 바이 케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아차는 K3 고객들의 특성인 '젊음'과 '남과 다름'의 가치를 담고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특히 'K3 로드진' 프로젝트는 새롭게 시도되는 자동차 활용 원단 워싱 작업일 뿐만 아니라, 역경을 딛고 꿈을 이룬 청년 디자이너 '강성도'와의 협업을 통해 그 의미를 더했다.
강성도 디자이너는 청각장애를 극복하고 '도전'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인물로 세계 3대 디자인 명문 대학으로 꼽히는 파슨스 디자인 스쿨(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을 졸업하고 국내 케이블 채널의 패션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국내외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K3의 역동적인 주행을 통해 워싱된 데님 원단은 강성도 디자이너의 섬세한 손길을 거쳐 클러치백, 청바지 등으로 탄생한 뒤 고객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먼저 기아차는 3월 한 달 동안 K3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한정판 강성도 디자이너 데님 클러치백을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5명에게는 강 디자이너가 제작한 청바지를 제공한다.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4월 5일(일)까지 '디자인드 바이 케이' 캠페인 웹사이트 (http://kseries.kia.com)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되고, 당첨자 발표는 4월 13일이다.